서울 이혼 전문 변호사

관계의 파탄은 당신의 실패가 아닙니다. 당신의 행복을 지키기 위한 결단이며, 당신이 잘못된 길에서 올바른 길로 돌아서는 전환점일 뿐입니다.

친권자의 사임 등에 의해 친권이 다른 쪽 부모로 옮겨지는 경우도 있다.

Author : Seoul-Lawyer, Date : December 11, 2024
dambaejip.co.kr
Deleted Page - This page has been deleted.

한 부모가 부모권자를 사임해도 자동으로 다른 부모에게 부모권이 옮겨지는 것은 아닙니다. 또, 부모간에 친권자 변경의 합의가 되어 있어도, 가정 법원에서의 친권자 변경 조정, 혹은 심판의 신청이 필요 합니다. 법원은 한 번 정한 친권자를 변경하는 것에 소극적이라고 합니다. 친권자의 사임과 마찬가지로 여분의 이유가 없다면 변경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친권자가 아이에게 폭력을 흔들거나, 네그렉트를 하고 있거나, 15세 이상의 아이가 친권자 변경을 희망하고 있는 경우는, 친권자의 변경이 인정될 가능성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법원의 판단으로 미성년 후견인을 선임

미성년 후견인은 미성년 양육과 재산을 관리할 의무가 있는 법정 대리인입니다. 친족이 선임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상황에 따라서는 변호사나 복지 단체라고 하는 법인이 선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실제로는 미성년 후견인을 선임하는 것이 아니라, 조부모나 친척이 아이를 양육하는 케이스 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경우, 조부모나 친척은 아이의 감호자가 되어, 아이를 키워 가게 됩니다.


아동양호시설에 입소시킨다.

부모가 친권자가 될 수 없고, 아이의 귀찮은 것을 보는 조부모나 친족도 없는 경우는, 아동 양호 시설에 입소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동복지법 제41조에서는, 아동 양호 시설에 대해서 이하와 같이 정해져 있습니다. 제41조 아동 양호 시설은, 보호자가 없는 아동(유아를 제외한다. 다만, 안정된 생활 환경의 확보 그 외의 이유에 의해 특히 필요한 경우에는, 유아를 포함한다.이하 이 조에 있어서 같다.), 학대되어 있는 아동 그 외 환경상 양호를 요하는 아동을 입소시켜, 이것을 양호해, 아울러 퇴소한 자에 대한 상담 그 외의 자립을 위한 원조를 실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시설로 한다.


무료법률상담신청
서울이혼전문변호사
무료 법률 상담
Divorce Lawyer Free Legal Consultation

2022년 9만 3천 200건, 2023년 9만 2천 400건으로 통계상 이혼율이 감소 하고 있으나, 연간 혼인건수에 비례하면 이혼율 48.09% 라는 매우 높은 비율 입니다. 두명 중 한명이 이혼하는 세상이 아닌 나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의 행복을 찾는 사람이 많아 졌을 뿐 입니다. 당신의 행복을 찾아가는 길은 변호사의 논리가 아닌, 당신의 용기와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이혼 법률 지원팀

Author : SolGeo-Nobi, Date : September 27, 2022


이혼 소송 법률 지원팀은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복잡한 법률적 문제를 분석 및 종합적인 정리를 통해 변호사를 지원하며, 이혼과 관련된 모든 법률적 도전 과제들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고객의 ··

이혼 · 가사 소송 전문

Author : SolGeo-Nobi, Date : September 27, 2022


이혼과 가사 소송 분야에서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지로 풍부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복잡한 법적 문제를 명확히 해결하며,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해 ··

서울이혼전문변호사
Lawyer
Legal, Divorce
가정폭력 대처법
가정폭력

가정폭력의 정의와 피해자 지원 및 대처방법 안내 등을 제공하며, 가정폭력으로 인한 이혼 소송 절차에 관련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earn More

Have more questions?

Contact us at
Admin@dambaejip.co.kr

Follow us

무료 법률 상담 예약

관계의 파탄은 당신의 실패가 아닙니다. 당신의 행복을 지키기 위한 결단이며, 당신이 잘못된 길에서 올바른 길로 돌아서는 전환점일 뿐입니다.